2022년 수능이 치러지고 많은 수험생 분들이 전국 국내 대학 순위에 대해 궁금해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년 중앙일보 대학평가를 통해 국내 대학 순위를 정한 자료가 있어 공유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아일보 대학 평가 어떻게 하는가
올해로 29년째를 맞는 중앙일보 대학평가는 국내 주요 대학 52곳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습니다. 이 중에서 인문·사회·공학·자연과학·의학·예체능 중 4개 계열 이상을 보유한 45개 대학이 종합평가 대상입니다. KAIST와 포스텍 등은 종합평가에서 제외되므로 참고 바랍니다. 교수 연구, 교육여건, 학생 교육, 평판도의 4개 부문 33개 지표로 평가했습니다.
이번 평가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한 대학들이 상위권에 올른 것이 특징입니다.. 건국대는 2016년 이후 점차 순위가 올라 지난해 11위에 이어 올해 7위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취·창업과 현장실습 등 학생 교육 부문에서 강점을 나타냈고 교수 연구 실적도 꾸준히 개선됐기 때문이다. 정환 건국대 기획처장은 “2031년 창학 100주년을 대비해 장기 계획을 세우고 학생 교육과 우수 교수진 양성에 힘써왔다”며 “특히 최근에는 목표 달성을 위해 발전계획 중간점검과 결과 분석을 강화했다”라고 말했습니다.
2022년 전국 국내 대학 순위
많은 수험생들이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수능을 마치고 앞으로 에 꿈을 이뤄갈 전국 국내 대학 순위에 대해서 궁금해하실 거 같네요. 대학이 전부는 아닙니다. 여러분들에 꿈을 위해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서 사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하세요.